2009년 2월 26일 목요일

시트릭스 XenServer 무료 배포 - 무료 서버 가상화는 스토리지 가상화에 어떠한 의미일까 ?

제 견해로는, 더 많은 서버 가상화 프로젝트가 스토리지 가상화를 제공할 것 같습니다.그것이 트랜드일까요 ? 서버 가상화가 필수 요소가 될까요 ?

가상서버 시장에서의 전쟁은 점점 뜨거워지고 있고, 문의하는 질문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도대체 무슨일이 있는거야 ?"

거대한 VMware와 마이크로 소프트의 Hyper-V에 대응 하기위한 위해 힘겨운 시간을 보낸 후, 시트릭스는 이제 XenServer를 공짜로 만들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

업계에서 비용에 대한 전쟁은 오히려 가상화 프로젝트를 가속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가상 서버를 구축하는데 Shared Storage SAN이 필요한데, SAN의 비용이 너무 비싸다는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종종 제일 비용이 많이 드는 항목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상화 구성에 아주 큰 걸림돌이 되고 있지요.

이러한 서버의 가상화와 통합에는 크게 두가지의 걸림돌이 있습니다. 하나는 I/O 성능이 한곳으로 집중되어 성능이 느려질 수 있다는 경우가 있고, 다른 하나는 적은 수량의 물리적인 서버에 모든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기 때문에 "한 바구니에 계란을 모두 담는다"식의 얘기가 있듯이 하드웨어 장애 발생 시 업무 연속성에 중대한 차질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InformationWeek - Virtualization Driving SMB/SME Storage

데이타코어는 이러한 심각한 문제들을 극복해 왔기때문에, 가상서버 레벨에서의 전쟁은 데이타코어의 high-availability SAN software solution에게 있어서 좋은 징조가 되는거지요. *^^*

시트릭스의 공짜 XenServer에 관한 기사는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ww.virtualization.info/2009/02/citrix-xenserver-is-now-free-xencenter.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